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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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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점 및 불공정 거래에 관한 사안을 심의 의결하기 위해 설립된 국무총리 소속의 중앙행정기관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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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사업관련 법령 및 창업정보와 가맹사업자의 피해방지 등 가맹사업 관련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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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간의 발생하는 거래유형별 공정거래, 가맹사업거래, 하도급거래, 대규모유통업거래, 약관 및 대리점 분쟁 등에 대해 조정신청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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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시장경제 체제 확립을 위한 역할을 수행하는데 필요한 자료와 서비스를 공정거래위원회 직원들에게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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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기업과 중견,중소기업이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협약 이행 평가를 전산화해 처리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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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후규제 및 시장감시기능을 강화한 대규모기업집단 시책 추진방안으로 구축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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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권유판매 수신거부의사 표시와 사업자의 공정한 시장조성을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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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한 불공정행위에 대해 신고하고, 사건처리정보 확인 및 법 위반 사실확인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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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규모유통업자와 납품업체(입점업체) 간의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하여 제보할 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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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이신고 대상이 되는 경우, 온라인을 통해 "기업결합”에 대해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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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당단가인하, 기술자료 부당요구 등 원사업자의 불공정 하도급행위제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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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경쟁 정책 이슈, 경쟁법 집행에 필요한 정보 등 경쟁당국 및 국제기구들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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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AI를 통해 불공정거래의 추천기관, 추천법령, 유사사례, 신고서식을 추천하며 신고과정에 편리성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분쟁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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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거래, 가맹사업거래, 하도급, 대규모유통업거래에 있어서의 불공정행위 및 불공정약관으로 인한 사업자들의 분쟁을 전문가로 구성된 분쟁조정협의회의 조정을 통해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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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을 통한 분쟁조정 신청이 가능하며, 양 당사자간 분쟁을 원만하게 조정 및 합의를 통해 신청인의 피해를 직접적으로 구제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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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권익을 증진하고 소비생활의 향상을 도모하며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국가에서 설립한 전문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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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상담으로 편의성을 높이고, 상담 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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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거래 피해 예방과 자율분쟁해결 방안제시 및 상담신청 등 국제거래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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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에서 제공하는 소비자를 위해 다양한 제품정보를 담은 웹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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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피해에 대한 예방과 함께 실제 피해가 발생하더라도 이를 쉽게 구제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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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소비자 교육·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생애주기별 소비자정보맵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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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에게 신뢰할만한 가격정보를 제공하고자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가격정보 종합 포털사이트입니다.
어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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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공정거래 위원회 홈페이지는 재미있는 놀이와 학습을 통하여 공정거래에 대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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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이 안전 종합 정보망으로, 어린이들이 인터넷을 통해 소비생활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위해정보 유형 및 예방 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외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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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정모니터링시스템으로, 국가 정책수립, 점검 및 성과측정등을 목적으로 중앙행정기관이 선정하고 관리하는 주요 지표인 나라지표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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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국제.북한의 주요통계를 한 곳에 모아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를 한 번에 찾을수 있도록 국가데이터처가 제공하는 One-Stop 통계서비스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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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이 생성 또는 취득하여 관리하고있는 공공데이터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창구로서, 포털에서는 국민이 쉽고편리하게 공공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파일데이터, 오픈API, 시각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