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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w FairData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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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공공데이터 수요조사
조사기간 : 2025년 1.1.(수)
      ~       2025년 12.31.(수)

2025-01-01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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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23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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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23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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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안전6

공정거래위원회, 한국 소비자원 개방데이터

인기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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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데이터 썸네일 인기데이터 공정거래위원회_위해사례정보

한국소비자원 등 소비자 피해구제 기관에서 제공하는 상담, 피해구제 및 분쟁조정 등 사례정보를 처리하며 개인정보보호 조치를 위해 상담내용은 비식별화조치를 이뤄짐

인기데이터 썸네일 인기데이터 공정거래위원회_소비자 민원학습데이터 위해위험 소비자상담 내역 데이터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민원학습 데이터 소비자들에 대한 상담 내역중 위해위험에 관한 정보를 나타내는 데이터입니다. 이 데이터는 사건제목, 사건내용, 답변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인기데이터 썸네일 인기데이터 공정거래위원회_자동차 리콜정보

공정거래위원회가 마련한 전 부처 리콜 공통 가이드라인에 따라 각 부처에서 리콜 시행 중인 상품에 관한 정보입니다.

인기데이터 썸네일 인기데이터 공정거래위원회_피해주의보

소비자원 등이 생산하는 한국형 소비자리포트 비교공감 등 소비자가 상품 구매에 참고할 수 있는 상품.안전.비교정보

인기데이터 썸네일 인기데이터 공정거래위원회_소비자 민원학습데이터 소비자상담 접수내역

최근 년도 소비자 민원 상담 전체 데이터 입니다. 이 데이터는 사건제목, 연령대, 지역, 성별, 상담이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그리는데이터 시각화

페어데이터 소식

  • N(참고)소비자분쟁해결기준 개정 및 시행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 이하 ‘공정위’)는 변화한 소비 현실을 반영하여 사업자와 소비자 간 발생한 분쟁이 공정하고 원활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이하 ‘기준’)을 개정ㆍ시행한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소비자기본법 제16조에 따라 운영되는 고시로서 별도의 법령 규정이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 한하여 적용되는 분쟁해결 합의 권고 기준  

    2025-12-18
  • N(참고)공정위-대한상공회의소 간담회

            행사 개요 >     ▪ 일 시 : 2025.12.18.(목) 10:00~11:00 ▪ 장 소 : 대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서울 중구 소재) ▪ 주 제 : 공정거래 정책방향 공유 및 건의사항 청취 ▪ 참석자 ㅇ (공 정 위) 주병기 위원장, 경쟁정책국장, 기업협력정책관 등 ㅇ (대한상의)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 등 대한·서울상의 회장단 19명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 이하 ‘공정위’)는 12월 18일(목) 대한상공회의소 챔버라운지(서울 중구)에서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회장을 비롯한 19명의 대한·서울상의 회장단과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공정거래 정책방향을 공유

    2025-12-18
  • N(참고)조정원, 공정거래 전문 잡지 공정한 동행 2025년 가을·겨울호 발간

    한국공정거래조정원(원장 최영근, 이하 ‘조정원’)은 ‘2025년 가을․겨울호 공정한 동행(8호)’을 발간하였다고 밝혔다.   공정한 동행은 최신 공정거래 동향에 대한 분석과 논평, 중소사업자의 피해예방을 위한 분쟁조정 사례 소개, 조정원 업무 활동, 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조정원의 정기 간행물이며 연 2회 발간된다.   이번 공정한 동행에는 전문가들*의 ▲국가안보의 경쟁규범에의 영향, ▲공정거래 피해구제 기금 쟁점, ▲매일유업 대리점과의 상생경영 사례, ▲기업결합 심사 수수료 부과에 대한 경쟁정책적 의미 등을 살펴볼 수 있다.     * 이재민 서울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황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이인기 매일유업 주식회사 대표이사, 박종욱 공정거래연구센터 연구위원    공정한 동행은 공정거래 유관 기관, 공정거래 분야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조정원 누리집*에서 책

    2025-12-17
  • N(참고)제22회 카르텔 업무 설명회 개최

    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주병기, 이하 ‘공정위’)는 기업들과 사업자단체의 부당한 공동행위(이하 ‘카르텔’)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스스로 이를 예방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제22회 카르텔 업무 설명회’를 개최한다.   카르텔 관련 법령‧제도, 심결례, 주요 판례 등을 소개하고 업계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이번 설명회는 12월 16일(화) 오후 2시에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카르텔은 피해자로부터 카르텔 실행자에게 부를 편법적으로 이전하고 시장경제의 작동을 멈추게 하는 반칙 행위로서 불법적으로 가격 인상이나 출고조절 등을 시도하는 행위라는 점, 치솟는 물가 인상의 주범 중 하나인 점, 등을 고려할 때 카르텔을 예방하기 위한 이번 카르텔 업무 설명회의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2025-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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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최신기사)롯데건설, 공정거래위원회 CP 등급 3년 연속 ‘AA’ 획득

    롯데건설은 지난 19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2025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하 CP) 등급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CP는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고자 자체적으로 제정 및 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 준법시스템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CP 도입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2025-12-22
  • N(최신기사)SK에코플랜트, 3년 연속 CP 평가 최고 등급 획득

    SK에코플랜트는 지난 19일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주관한?2025년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CP)’ 등급평가에서 최고 등급인?AAA등급을 획득했다고?21일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SK에코플랜트는 지난?2023년부터 올해까지?3년 연속?AAA등급을 기록하며 공정위가?2006년?CP 등급

    2025-12-22
  • N(최신기사)“SKT, 해킹 피해자에게 1인당 10만원 보상하라”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에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관련해 1인당 10만원 상당을 보상하라는 조정안을 내놨다. 총 2조 3000억원으로 추산되는 보상안에 대해 SK텔레콤은 향후 15일간 수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는데, 일단 ‘신중히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조정위는 21일 “7월 민관합동조사단의 조사 결과와 8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처

    2025-12-22
  • N(최신기사)K-뷰티, 전자상거래 수출 4년 새 7배 급증

    K-뷰티 전자상거래 수출액이 최근 4년 사이 7배나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화장품 전자상거래 수출액은 2019년 5000만 달러에서 2023년 3억5000만 달러로, 연평균 62.7% 증가했다.? 같은 기간 화장품 전체 수출액이 65억5000만 달러에서 84억6000만 달러로 연평균 6

    2025-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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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N(공지사항)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인한 일부 서비스 제한 안내

    국가정보자원관리원 대전센터 화재로 인해 FairData 서비스가 부득이하게 일부 제한됨을 알려드립니다. ○ 이용제한 서비스 - "데이터" 메뉴 하단 "공공데이터 안내신청" 메뉴 중간에 위치한 "공공데이터포털 바로가기", "공공데이터 신청 바로가기" 기능 제한 - "통계" 메뉴 하단 "국가통계" 메뉴 내 "통계청", "e-나라지표" 연계 조회 불가 - "공정트랜드" 메뉴 하단의 "한눈에보기" 메뉴와 "지역민원분석" 메뉴의 데이터가 갱신되지 않음 ○ 대체 서비스 안내 - FairData는 민원을 입력하면 관련 기관을 추천해주는 민원추천 서비스(민원추천 > 민원신고추천)를 제공하고 있으나, 추천결과에 따라 국민신문고로의 이동이 불가하여, 공정위 관련 민원은 '온라인 사건처리시스템'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온라인사건처리시스템 바로가기] 국가정보지원관리원 대전센터의 복구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신속하게 시스템을 정상화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025-09-28
  • N(공지사항)축! 공공데이터 최우수 품질인증 획득

    image
    행정안전부에서 행정공공기관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는 공공데이터 품질인증 평가에서 공정거래위원회가 '23년도에 이어 '24년도에도 최우수기관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데이터팀에서는 공공데이터 관리, 개방 및 활용 등 다양한 분야의 평가에 대응해왔으며 그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24-12-11
  • N(공지사항)DB 이중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점검

    DB 이중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점검 2024.04.19~ 2024.04.21

    2024-04-20
  • N(공지사항)통계, 공정빅데이터 서비스 준비중 안내

    통계, 공정빅데이터 메뉴에 대한 서비스 이용이 준비중에 있습니다. 보다 좋은 서비스를 위하여 지속적인 데이터 테스트 진행중에 있으며 안정화가 되는대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3-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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